본문 바로가기
▤ 교실밖 언어여행/독 . 서

심리학자 아버지가 아들 딸에게 보내는 편지, 김동철

by 골든모티브 2018. 8. 27.

[청소년 필독서]

심리학자 아버지가 아들 딸에게 보내는 편지


이 책은 부모와 자녀의 마음(소통, 이해, 사랑 등)을 헤아려 볼  수 있는 귀한 대화이며 자녀들이 겪는 솔직한 이야기가 오롯이 담겨 있다. 꿈과 자아 정체성으로 성장통을 앓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추천 : 김동기 한서고 국어교사>


백 마디 잔소리보다 더 효과적인 한 권의 책

힘들어하는 10대 자녀에게 권하는 심리학자 아버지의 따뜻한 조언


심리학자 아버지가 아들, 딸에게 보내는 편지 - 김동철

 

부모가 10대 자녀에게 조언을 건넬라치면 그 즉시 꼰대의 간섭과 잔소리로 받아들여 벽을 치기 십상인 현실에서 이 책의 가치는 더욱 빛난다. 부모라면 10대 자녀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들을 편지의 형식을 빌어서 전달한, 10대의 진정한 성장을 돕는 책이다. 세 자녀를 둔 고민 많은 부모이기도 한 소아청소년 심리전문가 김동철 박사는 귀찮고 화가 나고 공부가 싫은 우리 시대의 10대들에게 소통과 사랑, 꿈과 공부의 가치를 공감의 문체로 들려준다. 결코 가볍지 않은 10대들의 각종 고민에 마음 깊이 공감하며 진심으로 답하는 책이기에 부모가 먼저 읽고 아이에게 선물하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각기 다른 빛으로 살아가고픈 성장기 자녀를 둔 현대 가족의 소통을 위한 참고서이다. 꿈과 자아 정체성으로 성장통을 앓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꼭 권해주고 싶다. 또한 10대 자녀들을 어떻게 키웠고 소통해야 할지 고민인 대한민국의 부모들에게도 꼭 일독을 권하고 싶다. 저자는 정체성 혼란의 시기를 겪는 사춘기 아이들과 양육의 혼란에 빠진 부모들에게 그 길잡이가 되어주고자 한다. 이 책은 부모와 자녀가 더불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해나가는 의미와 방법을 제시하는 실질적인 공감의 지침서이다. 이 책을 통해 지금도 소통이 어려워 가슴앓이 하는 부모와 자녀에게 관계 회복과 공감적인 소통을 위한 가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